웨딩플래너

웨딩앤 플래너의 일상 및 인터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신랑신부에게 살아있는 다이어리 같은 플래너 박서희 팀장








신랑신부님에게서 나오는 행복한 에너지를 느끼고 함께하는 웨딩플래너가 되겠습니다.


웨딩홀에서 예식 진행하는 일을 꽤 오래했습니다. 신랑 신부님을 가까운 곳에서 모시면서 본식 당일 신랑신부님이 아쉬워하시는 모습을 봤었는데 드레스가 어때서, 머리가 어때서 하는 것들을 보면서 안타깝게 생각되었습니다. 제가 플래닝을 해줬다면 미리 이야기를 해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런 경험이 많아서 신랑신부님과 처음부터 함께 했다면 좀 더 디테일하게 진행했지 않았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신랑신부님에게서 나오는 행복한 에너지를 제가 많이 받았는데 그런 에너지를 주는 분들과 함께 일한다는 것이 제게 원동력이 되었고 웨딩플래너가 되었습니다.





신랑신부님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 같은 웨딩플래너가 되겠습니다.

결혼이라는 것이 중대사라고 불리는 만큼 확실히 준비할 것도 많고 어렵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신부도 인생에서 처음 해보는 역할입니다. 현대의 웨딩은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그 만큼 정보의 양도 많습니다. 신랑신부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웨딩플래너는 신랑신부에게 맞는 최적화된 구성으로 선택지를 제안해서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최고의 선택이 이루어져 예식 당일 하루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결혼식을 만들어내는 것이 웨딩플래너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민감하고 예민한 시기에 웨딩플래너는 심리적으로도 신랑신부님이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주어야 합니다.








신랑신부님에게 살아있는 다이어리가 되고자 합니다.

일생일대의 결혼식 준비를 같이 하는 만큼 아무래도 책임감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 신랑신부님을 사랑하고 예뻐하지 않으면 결코 그 결혼식이 예쁘게 나올 수 없습니다. 제 동생, 제 언니를 시집 보낸다는 마음으로 임하다 보니 손잡고 임장하는 모습은 매번 봐도 볼 때마다 눈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적인 부분과 신뢰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성심 성의껏 대화를 하고, 항상 배우고 공부하여 좋은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노력해 신랑신부님의 살아있는 다이어리가 되고자 합니다.





신랑신부님이 결혼식을 마치고 제 이름일 생각날 수 있는 그런 플래너가 되겠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아무래도 예민해질 수 밖에 없고 의견 충돌도 자주 일어납니다. 특히 본식날 까지도 마음 상하시는 모습을 자주 봅니다. 물론 그런 마음을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행복해지기 위해 하는 결혼이고, 사랑하는 사람과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이니 원만하게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신랑 신부님이 좋은 날을 준비하면서 고민하고 맞춰가는 과정이 나쁘지 않았으면 하며 제가 플래너로서 진정한 ‘플래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좋아해서 신랑 신부님 곁에 남아있기로 했고 제가 선택해서 이 직업을 가진 만큼 어떤 일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웨딩플래너의 일이라는 것이 결국 플래너와 신랑신부의 유대감, 믿음이 중요한 것이니만큼 제 신랑신부님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만큼은 누구보다 크게 갖고 갈 것입니다. 신랑신부님이 결혼식을 무사히 마치고 박서희 플래너라는 이름이 생각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Editor / 웨딩앤 편집부

목록보기

웨딩플래너 1:1 상담신청

상담희망 웨딩플래너
이름
휴대폰번호
기타문의
상담
문의
아래의 원하시는
항목의 문의를 해주세요
top

웨딩홀 상담문의

희망 웨딩홀 종류
이름
휴대폰번호
기타문의
자세히보기

결혼준비 상담문의

관심 항목 (중복가능)
이름
휴대폰번호
기타문의
자세히보기

혼수 상담문의

혼수 관심 품목
이름
휴대폰번호
기타문의
자세히보기

신혼여행 상담문의

관심 여행지
이름
휴대폰번호
기타문의
자세히보기